대학교 졸업 고민 현재 4년제 대학교 2학년(경기권)입니다.1학년 때 휴학 없이 다니면서 수리논술로 다른
현재 4년제 대학교 2학년(경기권)입니다.1학년 때 휴학 없이 다니면서 수리논술로 다른 대학 진학을 시도했지만 다 떨어져서, 그냥 2학년까지 다니게 되었습니다.지금 다니는 학교가 저와 잘 맞지 않다 보니 학비와 시간이 아깝게 느껴집니다.그래서 자퇴를 하고 IT 산업기능요원(보충역 편입)을 준비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산기요 복무를 마치고 나면,대학교 졸업과 무관하게 할 수 있는 정보처리직군의 공무원이나 공기업 취업을 고려 중입니다.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데 그래도 대학교는 졸업하는게 맞을까요?아직 어리고 사회 경험도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대학교 졸업 여부는 장기적인 진로와 취업 계획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IT 산업기능요원(산업기능요원) 제도 자체는 대학교 졸업 여부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지만, 복무 후에도 공무원이나 공기업, 민간기업 취업 시 대학교 졸업장이 직무 선택, 승진, 연봉, 지원 자격 등에서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정보처리직군 공무원이나 공기업의 경우 응시 자격에 학력 제한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채용에서 학사 이상을 우대하거나 필수로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는 더 다양한 취업 및 경력 개발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진로가 확실하지 않거나 고민이 된다면 당장 자퇴보다는 휴학 등 시간을 두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현재의 고민을 학교 진로상담실, 취업지원센터 등에서 상담해보는 것도 권장됩니다.
채택해주시면 좋은일 가득하실거에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