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분해 히트싱크 벗겨짐? 컴알못인데 참다가 터지면 일단 해보는 편이라 노트북 분해를 해버렸습니다.노트북 전원을
컴알못인데 참다가 터지면 일단 해보는 편이라 노트북 분해를 해버렸습니다.노트북 전원을 킬때도 구매했을때 보다 더 느려지고, 인강만 봐도 팬 돌아가는 소리때문에 너무 힘들더라고요.(게임 일절 한 적도 없어요 2019년식 1년전에 새거는 아닌데 쿠팡에서 50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분해는 나사 몇개가 맛이 가서 그냥 부서지라고 뜯었습니다. 일단 팬만 분리해서 먼지 제거했어요. 궁금한점1. 구리판(검색해 보니 히트싱크라고 불리더라고요.)이 벗겨졌는데 이거 바꿔야하나요?2. 팬 돌아가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할짓)이 무엇일까요?3. 전원 부팅도 원초적으로 느려졌는데 왜 이럴까요?4. 네.. 뒷판 뜯어먹었습니다. 무슨 스티커? 같은게 어떤 이유로 있고 없으면 일어날 일과 바꿔야한다면 명칭이 무엇인가요?5. 보니까 자석이 있던데 자력이 약해서 같은 크기 자석이 시중에 있을까요? (14인치)6. 저거 뒷판 왜 색이 배터리 부분 빼곤 어둡나요?
이전에 제가 ide하드의 케이블에 튀어나온 부분을 칼로 밀고 반대로 연결해서 인식하는지? 각종 부품들을 마루타 다루듯 하는 모습이 생각나서 ㅜㅜ
일단 증상이 나타나면 구입 후 윈도우 재설치를 몇번하지 않았다면 재설치를 먼저 해 보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 하더라도 감염이 아닌 다른 이유에서도 얼마든지 속도가 떨어집니다.
1. 구리판(검색해 보니 히트싱크라고 불리더라고요.)이 벗겨졌는데 이거 바꿔야하나요?
일단 노트북의 부품들은 개인이 쉽게 구하기 어려운 부품이고 그냥 그렇게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2. 팬 돌아가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할짓)이 무엇일까요?
먼지가 끼었다면 일부러 뜯지마시고(임의개조로 무상기간이라도 as거부 됩니다) 대형마트의 it관련부스나 다이소의 관련부스로 가시면 먼지제거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먼지를 제거 했다면 이후 나타나는 증상에서는 교체 뿐이고 쿨러회전수는 쿨러자체의 문제도 있지만 보드에서 신호를 잘못 송수신해서 마구잡이로 회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쿨러만 교체한다면 공임, 부품포함 약 5만원선이고(무상기간은 무상) 보드 센서에 손상이라면 보드 자체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하는데 비용이 제법 나갑니다.
3. 전원 부팅도 원초적으로 느려졌는데 왜 이럴까요?
위에 답변을 드렸습니다. 아무리 시스템 관리를 잘해도 잦은 프로그램 설치/제거를 통해서도 레지스트리 손상이 발생되고 이로인해 윈도우가 얼마든지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약 반년이상 재설치를 한적이 없다면 한번쯤 재설치 후 동일증상이 나타나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4. 네.. 뒷판 뜯어먹었습니다. 무슨 스티커? 같은게 어떤 이유로 있고 없으면 일어날 일과 바꿔야한다면 명칭
고정과 열처리를 위한 것들이므로 이미 기간으로 볼 때 핵심부품보유연한이 넘어가는 시점이라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하더라도 제조사는 면책되는 기간입니다.
지금은 센타를 가든 사설로 가든 있고 없고는 별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5. 보니까 자석이 있던데 자력이 약해서 같은 크기 자석이 시중에 있을까요? (14인치)
자석이란게 스피커를 말하는게 아닌가요? 자성을 띄는 부품은 없습니다.
6. 저거 뒷판 왜 색이 배터리 부분 빼곤 어둡나요?
어두운게 아니라 은색으로 된 물질로 덮여있는데 열로인해 산화된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