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여학생입니다. 아직 어떤 고등학교를 진학 할지는 이르긴하지만 그래도 고민이 너무 되서 조언도 구해보고싶어서 질문 올립니다. 최근에 특목고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다가 외국어고등학교를 가고싶어졌어요.대학입시에 유리하다고도 들었고 제가 분위기에 잘 휩쓸려서 좋을거라고생각해서 잘 알아본다음 목표를 외고로 잡았는데 고민을 좀 해보니까 가고싶은과는 제가 지금 관심이 있는 영•일본어과로 가고싶은데 외고를 졸업하면 거의 모든 사람이 외국어 쪽 학과와 그쪽 직업을 선택하나요?아직은 원하는 진로가 없어서 이것도 많이 고민됩니다.그리고 제가 공부를 막 엄청 잘하는건 아니고..아직 학교 시험은 안 봤지만 실력은 중상위권 정도 되거든요..학교에서 열심히한다고 해도 외고 애들을 이길 수 있을지 고민됩니다저는 수시로 꼭 가고싶은데 외고는 내신따기가 힘들잖아요..제 친구는 내신 따기 쉬운 고등학교 가서 수시로 간다고 하더라구요..일반고랑 외고중 어떤 고등학교가 좋을까요..?
1. 외고를 졸업해도 이과 계열로 갈 수 있습니다.
2. 일단 외고는 영어, 국어, 사회 성취도A가 필요하면 영어는 거의 성취도A를 맞으셔야 유리합니다.
3. 외고를 진학한 후의 경쟁은 그 다음 문제입니다. 노력하면 어느 정도는 극복 가능합니다.(**어느 정도라는 표현의 이유는 사실 공부는 선천적인 부분도 있어 100% 노력으로만 극복하기는 어려워요.)
4. 내신따기 쉬운 학교라고해도 1등급(과거로 치면 1, 2등급 되겠네요.)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