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아일릿 빌려온고양이 악기 아일릿 빌려온고양이 노래에 들어가는 악기랑 가장 많이 쓰인 악기 알려주세요
아일릿 빌려온고양이 노래에 들어가는 악기랑 가장 많이 쓰인 악기 알려주세요 ~!!
아일릿(ILLIT)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에는 공식적으로 세션 악기 편성이 공개된 자료는 없어 정확한 리스트는 확인되지 않는다. 하지만 곡의 장르와 사운드 분석을 통해 사용된 악기를 유추할 수 있다.이 곡은 프렌치 하우스 기반의 댄스곡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OST 샘플링이 활용되었다.주요 악기와 사운드는 다음과 같다.신디사이저(리드, 패드): 밝고 반짝이는 멜로디와 몽환적인 분위기 연출베이스(전자 베이스, 신스 베이스): 리듬감을 주며 곡의 중심을 잡음드럼 & 퍼커션(킥, 스네어, 하이햇): 댄스 트랙 특유의 비트 형성사운드 이펙트(고양이 울음소리 등): 후킹 요소로 곡의 개성을 살림샘플링(애니메이션 OST):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강화정리하면, 가장 많이 쓰인 악기는 전자적인 신스 사운드와 드럼/퍼커션이며, 여기에 고양이 효과음과 샘플링이 곡의 특징을 만들어준다.원한다면 내가 곡 전체를 들으며 파트별로 어떤 악기가 두드러지게 사용됐는지 더 세밀하게 정리해줄 수도 있다. 그렇게 해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