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미술 아님 춤으로 갈건데.. 어디가 더 좋을지 모르겠어요 .. 09년생 고1입니다 도와주세요 ….춤(댄서&안무가 지망)장점 가장 하고싶은 일임(가장 좋아하고 정말 즐겁고 행복함)무대 서고 주목받는거 진짜 좋아하는데 춤은 그럴 일이 진짜 많음 백석예대에서 실용댄스과 너무너무 하고싶음주변 사람에게 그림 아닌 춤으로 인정받고싶음(인정욕구 정말 강한편이에요)단점춤으로 잘되기 힘들고 돈 벌기 정말 힘듬..(너무 큰 단점이라 이것때매 고민중)댄서를 하고싶지만 정말 생계유지가 너무 힘듬그림(제품디자이너,웹툰작가 지망)장점그림도 하고싶은일임 (그림도 좋아함 정말 좋아하지만 춤을 더 좋아할 뿐)경희대 또는 중앙대에 정말 꼭 입학해서 인정받고싶음미래 꿈이 명확이 있음 (제품디자인 회사에 들어가서 제품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웹툰회사로 들어가고싶음 너무 큰 장점임 이것때매 그림쪽으로 가고싶음)단점춤이 확실히 더 좋고 무대 서는게 더 행복함 주변사람중 그림쪽으로 간 사람이 많아서 딱히 큰 인정과 관심을 못받음(저에겐 좀 중요한점이긴 해요..)진짜 인생에 가장 큰 고민이에요 제발 진지하게 부탁드려요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림은 나중에도 충분히 이어갈 수 있기도하고 미대를 나오고도 미술관련 직업을 가지는사람이 춤보다도 극도로 드물기 때문이에요!
또 춤이 진짜 행복하고 성향에 잘 맞으면서 (무대, 주목, 표현욕구 모두 충족) 지금이 몸으로 할 수 있는 시기에요! 그래서 안 해보면 평생 후회할 가능성도 너무높습니다.. 그리고 그림은 언제든 다시 시작 가능해요. 요즘 그림유튜버들도 많은것처럼.. (춤에서 얻은 감정이 그림에 도움도 될수있구요)
마지막으로 지금은 생계보단 “어떻게 나를 브랜드화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지금은 백석예대 실용댄스과 목표로 전력투구를 하는게 나을것같아요. 하지만 그림은 완전히 끊지 말고 취미나 기록용으로 이어가면 나중에 춤+디자인+콘텐츠로 융합도 가능해 좋을것같네요!
사실 남의 진로에 이렇게 몰입해본게 처음이라 글에 두서가 없는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ㅠ 추가질문있으시면 항상 환영입니다 :)